'판타스틱'은 중국 팬덤이 바보 첸이 많다는 것을 풍자해 논란이 되고 있다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한국은 찬밥 신세다
[보도] nbc 유니버설이 투자한 첫 아시아 드라마로 중국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한국 작품'보보경심:려'가 오랜 기간 100% 제작의 과정을 거쳐 이번 주 베일을 벗는다.중국 원작의 대박같은 방송 효과에 비해'달의 연인'은 한국에서 외면 받았다. 첫 주 7.9%의 시청률로 월화 시간대 꼴찌를 기록한 것은 물론 kbs 동시간대 사극'구르미 그린 달빛'(16.9%)에 밀려 초라한 모습을 보였다.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한국은 찬밥 신세다
인터넷 조회수가 4억을 넘고 웨이보에서 14만 6 천건이 논의되었으며 한국 3대 엔터테인먼트회사인 yg 엔터테인먼트, 후난광전방송국 산하의 망고엔터테인먼트, 미국 유니버설스튜디오가 투자하여 제작한 한국판 「 보보경심 」은 개봉 일주일째 뜨거운 열기를 지속하고 있다.한국이 판권을 구매해 중국 드라마를 리메이크하는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특이한 것은 이번 한국판'보보경심'이 한 · 중 동시 채널 방영 방식을 채택했다는 점이다.중국 사이트들은 800만 달러를 들여 방영권을 획득했으며, 동시에 한국 드라마 판권 구매 가격 중 최고가를 기록하기도 했다.고가의 방영권 이면에 한국판'보보경심'의 평판은 기대에 못 미쳤다. 두반의 평점은 6.2점.첫 주 첫 방송 당일 2회가 합방된 2회는 경쟁자 없는 시청률로 9.3%에 그쳤다. 시청률 20대를 돌파한'닥터스'후속으로 출발한 작품치고는 저조한 성적표다.
한국 시청자들의 반응은 크게 두 분야로 나뉘었다. 60%의 시청자가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남자 주인공 이준기의 냉염한 카리스마는 깜짝 놀랐다. 이준기는"잘 버텨냈다"는 극찬과 함께 이지은, 강하늘의 무르익어 가는 연기력을 인정했다.하지만 반면 4명 꼴의 관객이 찾아와 경기를 밟은 감독의 촬영 기법과 처리에 문제 가 있게 드라마 같은 팔아 닌 가지 에피소드, 또 관객 직 몇몇 황자 홍종현, 백현, 남주 혁 등 조연들은 아마 2회 원인 연기 가 너무 딱딱하고 캐릭터를 표현 하지 못 한 특 점은 정말 블랙홀이, 연기로 0점,또 일부 시청자들은 줄거리가 또 이런 시간여행으로 신선함이 없다고 여겨 계속 드라마를 추구하려 하지 않는다.
이와 함께 동시간대 또 다른 사극 멜로 드라마'구르미 그린 달빛'은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첫 방송부터 9% 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한 데 이어, 이번 주 시청률은 배가 넘는 16.9%를 기록, 월화극 1위를 지켰다.mbc'몬스터'는 10.1%로 2위에 잠정 진입했고,'달의 연인'은 최하위를 기록했다.
「 w-투월드 」의 줄거리가 혼란해지면서 시청률이 떨어졌다
이번 주 방송될'w'에서는 기억상실감에 빠진 강철이 오연주가 현실 세계에서 가져온 만화책 한 권에 의지해 점차 자각, 현실과 만화 두 세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악당들을 응징하는 것은 물론 오연주와 달콤한 새 삶을 시작한다.다소 혼란스러운 설정과 기승전결이 없는 러브라인이 많은 시청자들을 상상력이 풍부한이 작품에 지치게 만들었다.이번 주'w'는 11.5%의 시청률로 수목극 1위 자리를 지켰으나 방송 이후 처음으로 시청률이 하락 (올림픽 기간을 제외하면 전체 시청률 하락) 했다. 이와 함께 sbs'질투의 화신'은 8.9%로 2위에 올랐다.종영을 앞둔 kbs'함부로 애틋하게'는 8%로 3위를 차지했다.
'판타스틱'이 중국 팬을 조롱해 논란이 되고 있다
jtbc는'청춘시대'후속으로 새 금토드라마'판타스틱'을 선보인다. 하지만 남자 스타와 여자 작가가 출연하는 연예계를 다룬이 드라마'판타스틱'은 주인공 주상욱을 연기력 없이 연기하면서도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드라마 속 많은 팬들의 행동은 다소 사실적이지만, 중국 시장과 팬들을 직접 겨냥하고 있으며, 중국 시청자들에겐 분명 중국 시청자들을 기분 상하게 하는 리듬이다.
팬으로 말하자면, 합리하고 절제된 스타팬은 아마도 더 높은 품질의 스타 복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무턱대면서 순수하게 팬은 결국에는 다른 사람에 의해 돈벌이를 하는 도구로 간주될 뿐, 이용의 가치만 남는다.
주간 드라마 시청률 top (08.29-09.04)
(한국전국시청통계;출처:agb 닐슨)
1. 주말극'월계수 양복점 신사들'(kbs2 24.9%)
2. 일일드라마 괴기 가족 kbs1 23.5%
3. 주말극'옥중화'mbc 19.1%
4. 일일드라마'여자의 비밀'kbs2 18.2%
5. 월화드라마'구르미 그린 달빛'kbs2 16.2%
6. 일일드라마'tv 소설 내 마음의 꽃비'kbs2 15.6%
7. 주말극'불어라 미풍아'mbc 12.3%
8. 일일드라마'좋은 사람'mbc 11.6%
9. 수목극'w'mbc 11.5%
10. 일일극
사랑이 온다 sbs 11.4% (이루)